안녕하세요. 2대 동창회장 장혜원입니다.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을 졸업한 동문의 한사람으로서 제2대 회장직을 맡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지식·정보 사회를 선도 할 고급 정보전문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2000년 정보대학원이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정보"전문대학으로서 그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4차 산업의 핵심 역량인 빅데이터/인공지능, IoT, UX, 정보정책의 내용을 각 트랙에 담아 실무와 이론으로 무장한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이렇게 동문들이 다방면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신 모교의 은사님들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동창회의 목적은 동창들과의 친목과 교류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지식·정보 관련 분야에 있어서 학제 간 이론과 실무의 지식을 공유하고, 기술적 역량과 비즈니스적인 역량을 균형있게 키울 수 있도록 동문 간 멘토와 멘티의 역할을 수행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는 소통과 공감을 중요시하며 서로가 상호보완적으로 상생의 길을 가는 것이 어느 조직이든 필요합니다.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동문들의 소통의 통로가 되도록 동문 모두가 합심하여 나아가기를 희망합니다.
이렇게 동문들이 다방면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지도해 주신 모교의 은사님들께 고개 숙여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선후배들이 진취적으로 활동할 수 있게끔 여러모로 애써 주신 역대 동창회장님을 비롯한 임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을 올립니다.